네이버 지역소상공인광고 소재등록하기

자영업자라면 내 가게를 알리기 위해서 광고를 해야 되는 부분이 있다. 하지만 저렴하게 짧은 시간내에 광고 하여 구매전환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 수 있는 여력이 되지 않는다.

수많은 광고업자들의 전화 마케팅을 받아야 하고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앱 관련 마케팅하는 사람들이 수없이 전화가 오고 또하나 블로그체험단 업체들의 전화가 수없이 오고 있을 것이다.

나 또한 매장을 오픈하고 전화로 많은 마케팅 업체들이 전화가 와서 전부 차단한 기억이 있다. 사실 해당 내용들은 전부 할 수 있는 설정이기 때문에 구지 신경을 안썼지만 지금은 다시 매장 홍보를 위해서 하고 있다.

매장이나 사무실등 오픈하게 되면 일정 기간동안 네이버에서 네이버플레이스에 상위로 노출을 시켜주는 혜택을 만들어준다. 그 기간동안 열심히 홍보를 해야되는데 내가 간과한 것이 너무 배달앱에만 의존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저렴하고 구매전환율이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네이버 광고 플랫폼 중 지역소상공인광고 시스템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총 광고비용은 1번 노출할때마다 1원 현재 프로모션이 적용되어서 0.5원씩 즉 단돈 천원을 충전하고 내가 원하는 시간 때에 광고가 노출 되는 것이다.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들어가게 되면 마케팅 탭이 있다. 그중 지역소상공인광고를 선택하게 되면 위에 이미지처럼 뜨지만 이글을 보는 사용자들은 다른게 나올것이다. 이미 광고가 진행 되고 있기 때문에 사용중으로 나오고 있다.

앞서 말한 것 처럼 이용하는 시기와 노출 되고 있는 페이지 그리고 노출 단위 비용이 설명이 되어 있다. 내가 하면서 가장 실수한 부분은 지역소상공인광고를 하지 않은 것이다. 그땐 매장운영에만 신경쓰다보니 키워드 검색 광고 생각을 하지 못했다. 만약 그때로 간다면 네이버플레이스가 무료로 노출 되는 시기에 같이 했다면 좀더 효과적으로 진행 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노출 페이지는 네이버 뉴스와 블로그페이지 등에 있고 사용자 키워드 검색 바탕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꾸준하게 보여질 수 있다. 노출 범위는 읍면동 법정동 단위로 최대 5개 지역으로 되기 때문에 원하는 곳이 있다면 설정이 가능하다.

광고센터에 각 지역마다 설정한 이미지다. 원하는 시간 때를 선택할 수 있어 효과적으로 광고 일정을 만들 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의 경우는 경매식 광고단가 이기 때문에 한번 클릭식 부담이 커지는 구조이다. 그렇다면 가장 나에게 효과적인 부분은 검색 키워드 바탕으로 노출 되는 지역소상공인 광고 시스템인 것이다.

원하는 문구와 이미지를 등록하면 끝이다. 다음 글에서는 광고센터 기능을 알아보면서 어떻게 설정하는지 작성 해볼 생각이다. 나도 장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더 이상 작성을 못하는 부분을 이해를 해줬으면 한다.

광고업체에다 헛돈 들이지 말구 이렇게라도 해서 내가 하고 있는 사업을 알렸으면 한다. 꼭 매장이 아니더라도 사무실 위치 기반으로 충분히 광고를 할 수가 있고 어차피 사용자 검색키워드 바탕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없다는 점 알았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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